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
우리 대학은 ‘도의교육(道義敎育)’과 ‘노작교육(勞作敎育)’ 의 건학 이념과 ‘성실(誠實) · 창의(創意) · 근면(勤勉)’의 교훈 아래 대한민국 전문대학으로서의 

시대적 소명을 다하고 있습니다.

교육이념

  • 우리나라 교육이념 - [홍익인간] : 홍익인간
  • 전문대학 교육목적 - [전문직업인 양성] : 사회 각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을 교수 · 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
  • 건학이념 - [도의교육, 노작교육] : 도의교육(道義敎育)과 노작교육(勞作敎育) 사상을 구현하고 창조적 기술장인을 육성하여 국가발전에 필요한 산업역군을 배출
  • 교훈 - [성실, 창의, 근면] :성실(誠實), 창의(創意), 근면(勤勉)
  • 우리나라 교육이념
    홍익인간
    홍익인간
  • 전문대학 교육목적
    전문직업인 양성
    사회 각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을 교수 · 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
  • 건학이념
    도의교육, 노작교육
    도의교육(道義敎育)과 노작교육(勞作敎育) 사상을 구현하고 창조적 기술장인을 육성하여 국가발전에 필요한 산업역군을 배출
  • 교훈
    성실, 창의, 근면
    성실(誠實), 창의(創意), 근면(勤勉

건학이념

도의교육 (道義敎育)도의(道義)란 사람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리와 의로운일이란 뜻으로 도의교육은 윤리 · 도덕적 인재 양성 교육을 의미

노작교육 (勞作敎育)work-oriented-education, 수동적인 지식 중심의 교육이 아닌피교육자의 적극적 · 능동적 활동 중심의 교육사상

교훈

  • 성실(誠實)

    참된 인간교육의 구현을 목표로 제시된 규범으로 산업현장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도덕적 인간형을 육성하려는 의지의 표상이며 참된 인성과 도덕을 소유한 규범적  인간을 지향

  • 창의(創意)

   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창조적인 인간을 육성하기 위한 이념으로 도전적 기상과 진취적 이상의 정신을 의미하며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는 창의적 인간을 지향

  • 근면(勤勉)

    이웃과 사회,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희생하는 지행합일(知行合一)을 실천하는 진정한 사회인을 육성하고자 하는 교육 규범으로 소통과 나눔을 중시하는 실천적 인간을 지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