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이념

- 우리나라 교육이념 - [홍익인간] : 홍익인간
- 전문대학 교육목적 - [전문직업인 양성] : 사회 각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을 교수 · 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
- 건학이념 - [도의교육, 노작교육] : 도의교육(道義敎育)과 노작교육(勞作敎育) 사상을 구현하고 창조적 기술장인을 육성하여 국가발전에 필요한 산업역군을 배출
- 교훈 - [성실, 창의, 근면] :성실(誠實), 창의(創意), 근면(勤勉)
-
우리나라 교육이념
- 홍익인간
- 홍익인간
-
전문대학 교육목적
- 전문직업인 양성
- 사회 각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을 교수 · 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
-
건학이념
- 도의교육, 노작교육
- 도의교육(道義敎育)과 노작교육(勞作敎育) 사상을 구현하고 창조적 기술장인을 육성하여 국가발전에 필요한 산업역군을 배출
-
교훈
- 성실, 창의, 근면
- 성실(誠實), 창의(創意), 근면(勤勉
건학이념
도의교육 (道義敎育)도의(道義)란 사람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리와 의로운일이란 뜻으로 도의교육은 윤리 · 도덕적 인재 양성 교육을 의미
노작교육 (勞作敎育)노작교육은 지식 중심의 수동적 교육이 아닌 학습자가 지식과 자신의 경험을 적극적·능동적으로 통합하는 work-oriented 교육을 의미
교훈
-
성실(誠實)
참된 인간교육의 구현을 목표로 제시된 규범으로 산업현장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도덕적 인간형을 육성하려는 의지의 표상이며 참된 인성과 도덕을 소유한 규범적 인간을 지향
-
창의(創意)
전문적 기술교육 구현을 목표로 제시된 규범으로서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창조적 인간을 육성하고자 함
-
근면(勤勉)
건강한 직업인 양성교육 구현을 목표로 제시된 규범으로서 이웃과 사회를위해 봉사하고 희생하는 지행합일(知行合一)형 인간을 육성하고자 함